네버랜드

[요리레시피]제육볶음 만드는 법,진짜 맛있는 제육볶음 만드는 법, 식당레시피, 맛있는 제육볶음 조리법,안주 만들기 본문

지브라의 요리레시피

[요리레시피]제육볶음 만드는 법,진짜 맛있는 제육볶음 만드는 법, 식당레시피, 맛있는 제육볶음 조리법,안주 만들기

지브라는나 2023. 7. 2. 23: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브라는나입니다.
오늘은 남자들의 소울푸드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제육볶음을 만들어봤습니다.
사실 제육볶음은 제가 계란후라이만큼 자주 해먹는는 요리인데요.
여러가지 만드는 방법중 에서 가장 맛있게 만든 방법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불맛이 나는 약간 술집 안주같은 제육볶음 스타일을 좋아하는데요.
고추장을 쓰면 저는 텁텁한 맛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제육볶음 스타일은 고추기름과 파기름을 이용한 불맛나는 제육볶음 만드는 방법입니다.
자 함께 따라가 보시죠 ☻☻ 
 


제육볶음

재료

돼지 앞다리살 300g
설탕
물엿(올리고당)
고추가루
간장(진간장, 양조간장)
다진마늘

양파
양배추

조리법

1. 먼저 앞다리살을 준비해 줍니다.
앞다리살 뒷다리살(후지) 옆다리살(?) 다 상관 없습니다. 사실 삼겹살이나 목살로 하면 더 맛있는데
그런거 쓰긴 아깝죠 ㅎㅎ

2. 설탕을 두 숟가락 넣어줍니다.

3. 고추가루를 세 숟가락 넣어줍니다.

4.간장을 두 숟가락 넣어줍니다.

5.다진마늘을 넣어줍니다.

6.물엿(올리고당)을 한 숟가락 넣어줍니다.

7.이제 제육볶음 준비가 끝났습니다
식용유를 후라이팬에 둘러줍니다.

8. 기름에 파를 넣어주고중 불에 달달 볶아줍니다.
(센 불은 안돼요!)

9.파기름이 다 완성 되었습니다.
파를 옆으로 걷어주고 기름에 만든 제육볶음을 올려줍니다.

10. 제육을 볶아 줍니다.
아직 파는 섞지 말아주세요.
(전지, 후지에는 기름이 많이 없어 파기름을 만들어 주었는데요. 삼겹살은 기름이 많아 그대로 익히고 파는 나중에 야채랑 같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11. 어느정도 고기가 익으면 파와 섞어줍니다.

12. 야채를 투척합니다.

13. 야채는 약간 숨이 죽을 때 까지 제육과 야채를 함께 익혀줍니다.
(야채가 너무 숨이 죽으면 물컹물컹 식감이 안 좋아 맛이 없습니다.)

14. 마지막은 불맛 향미유나 참기름을 반 숟가락 넣어주면 요리가 완성 됩니다.


제육볶음

아 요리사진이 탄것처럼 나왔는데 역광이라 그런거 같네요.
어쨌든! 완성입니다!!
청양고추를 같이 올려주면 그 또한 별미입니다.(추천)

검둥검둥 탄게 절대 아닙니다 ㅜㅜ

딱 입에 넣으면 불향과 파향이 퍼지면서 한입이 두입되어 어느새 다 먹습니다.

오늘의 설거지 사진이 없네요 ^^;;
설거지 사진마저 못 찍게 만드는 환상의 맛


후기

 

사진을 잘 못찍었는데 이 제육볶음의 생명은 강력한 불 빠르게 조리하는게 특징입니다.
제육볶음은 요리의 순서 불조절이 맛의 생명입니다. 잘 조절해서 맛있는 요리 해드시길 바랍니다.
이게 또 소주랑 잘 어울려서 여자친구나 지인해주면 한번 먹으면 두번세번 해달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아삭한 야채와 불향과 녹진한 돼지향이 매력적인 제육볶음 요리였습니다.:)
 
 

☻경애하는 구독자님들 구독과 공감은 마른 지브라는나의 삶의 희망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