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랜드

[청주 카페]페이스커피,스페셜티,청주 꼭 가봐야하는,충북대 커피,브루잉 맛집,로스터리 카페,사창동 카페,복명동 카페,사직동 카페,개신동 카페 본문

원두/카페이야기

[청주 카페]페이스커피,스페셜티,청주 꼭 가봐야하는,충북대 커피,브루잉 맛집,로스터리 카페,사창동 카페,복명동 카페,사직동 카페,개신동 카페

지브라는나 2023. 8. 1. 20: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브라는나입니다.
하루 한 번씩 하던 샤워도 이제는 2-3번씩 해야 할 정도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 오키나와 를 지나고 있는 태풍 '카눈'이 한반도로 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기압 영향으로 이번주는 계속 덥겠네요 ㅜ 주말에 비소식이 있으니 시원한 비를 기다려 봅니다.
 
이렇게 더운날에는 커피, 그중에서도 다양한 향미에 산뜻한 산미의 스페셜티(specialty coffee)를 찾게 되는데요.
청주시 사창동에 위치한 스페셜티전문 로스터리카페
페이스 커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페이스커피

 

주소
충청북도 청주시 사창동 예체로67번길 68
 
전화번호
0432651817
 
영업시간
월-일 오전 10:00~오후 9:30


카페 외부

페이스 커피는 사창시장과 사직동 개신동 충북대를 모두 어우르는 장소에 위치하여 무엇보다 접근성이 좋습니다.
특이하게 백암목욕탕 건물에 카페가 있습니다.전에 사장님이 운영하셨으나 현재 목욕탕은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전에는 목욕탕으로 운영이 되었으나 지금은 건물을 카페와 로스터리로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목욕탕의 DNA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페에 마스코트라고 볼 수 있는 고양이가 있는데요.
이름은 유미입니다.
길고양이인데 평소에는 방랑생활을 하다가 밥 먹으러 카페에도 오고 애교가 참 많은 아이입니다. ㅎㅎ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면 유미가 가게로 들어와 손님들과 교감하는데 굉장히 신기합니다. 
 
페이스커피, 목욕탕, 유미 그리고 커피가 한 번에 담긴 일러스트입니다. 유미가 얼마나 사랑받는지 알 수 있네요.


카페 내부

카페에는 커피를 제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커피바, 30명 정도 앉을 수 있는 좌석, 10명은 거뜬히 앉을 수 있는 대형테이블이 있습니다.
카공족들을 위한 1-2인 좌석에 스탠드 조명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커피바에서는 사장님이 직접 샐랙하여 로스팅한 다양한 커피원두를 보고 재미있는 원두에 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랜 경력의 사장님이 커피에 굉장히 박식하셔서 헛으로 들을게 없이 커피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독일제 프로밧 로스팅 기계가 매장 안에 있는데요. 소소하게 로스팅을 할 때 사용하십니다.
대용량 로스팅머신은 따로 로스팅룸에 있다고 합니다.

커피 관련 드립백이나 콜드브루 원두 등을 판매하고 있어 선물용이나 여행 가서 가볍게 커피를 즐기시기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로스팅 대회에서 상도 타셨습니다.ㅎㅎ 
원두는 단연고 믿고 살 수 있겠네요.

버터스콘 초코칩스콘
플레인 크로플 초콜릿쿠키 피칸쿠키 등의 디저트가 있습니다.
스콘 진짜 꼭 먹어보세요.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메뉴

메뉴는 크게
 
커피베이스의 블랙커피, 화이트, 크림 종류 그리고
음료 종류의 에이드, 차종류, 카페인 없는 라테,  주스, 요구르트
 
이렇게 크게 묶어서 볼 수 있습니다.  

세트메뉴도 있어 카페에서 공부하신다면 미리미리 출출할 거를 생각해서 
세트를 시켜주는 센스를 발휘합시다!

당연히 로스터리 카페니까 원두구매가 가능한데요. 스페셜티 종류의 다양한 원두가 있는데
그때그때 소진되는 부분이 다를 수 있고 가장 신선한 원두만 판매하시니까 
원두추천받으셔서 즐기시는 것도 큰 꿀팁이 될 수 있겠네요. 


 
자 저는 스페셜티로 에티오피아 봄베 워시드를 주문했습니다.
사장님이 핸드드립으로 직접 내려주시네요.

정교한 손놀림 
커피바에 앉기를 잘했네요. 이야기 나누는 것도 좋지만 눈요기도 정말 잘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한번 즐겨봅니다.
하 역시 에티오피아 워시드는 믿고 마시죠. 플로럴 하면서 복숭아 향이 첫맛에 올라오면서
에프터는 초콜릿 느낌이 듭니다. 워시드라 깔끔하게 떨어지는 맛이 좋네요.힐링되는 느낌 아주 만족했습니다.


커피 클래스

페이스 커피에서는 커피클래스를 운영하여 커피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과 로스팅 창업 등을 배울 수 있는 클래스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페이스 커피 위 전화번호나 매장 방문을 참고 하기시바랍니다!
 
 

원두납품

카페를 운영하시는 사장님들은 페이스커피의 갓볶은 신선한 최고의 품질의 원두를 저렴하게 대량 판매를 하고있습니다.
납품 문의도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제 집에 갈 시간 발길이 떠나지 않습니다. 유미가 있어서 "유미야"라고 부르니까 다가와서 얼굴을 비빕니다.
사람을 좋아하는 고양이가 있네요. 개냥이가 이런 게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평가

왜 페이스 페이스 하는지..!
★★★★☆
커피를 좋아하는 저는 직장동료나 아는 지인들과 커피를 자주 즐기러 가곤 하는데요.
페이스커피를 한번 갔던 사람들은 두 번 세 번 결국 단골이 되더라고요. ㅎㅎ 
배스킨라빈스 31처럼 한 달 31일 기분에 따라 컨디션에 따라 커피의 원두를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곳
페이스 커피 였습니다.
 

 

드립커피.gif

☻경애하는 구독자님들 구독과 공감은 마른 지브라는나의 삶의 희망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