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랜드

[도쿄꼭가볼곳]츠키지 장외시장, 쓰키지 장외시장, 츠키지시장, 츠키지 장외시장을 다녀오다,츠키지 달걀말이,혼간지 본문

나만 알고싶은 여행지/[일본]도쿄

[도쿄꼭가볼곳]츠키지 장외시장, 쓰키지 장외시장, 츠키지시장, 츠키지 장외시장을 다녀오다,츠키지 달걀말이,혼간지

지브라는나 2023. 3. 29. 07: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쿄에서 여행을 하고 있는 지브라는너 입니다. 오늘은 도쿄 주오구 에 위치한 세계 최대 수산시장 중 하나인

츠키지 장외시장에 다녀 왔습니다.

 

스시의 나라 일본, 그곳의 심장 도쿄 그 안에 최대의 수산시장 츠키지 장외시장

 

지금부터 함께 떠나보겠습니다.

더보기

츠키지 장외시장은?

스시 잔마이

츠키지 장외시장에서 가봐야할 곳

츠키지 장외시장 계란말이(타마고마끼)

츠키지 장외시장 위치

주변



츠키지 시장은 츠키지역에서 1번 출구로 나와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가다보면 혼간지라는 절이 있습니다. 장외시장 구경 후 방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츠키지 장외시장은?

츠키지시장은 1935년 개장한 시장으로 현제 460여개의 상점이 모여있으며 세계 최대규모의 수산물을 근처 긴자, 롯본기, 시부야 등의 식당으로 공급하는 시장으로 원래 장내시장과 장외시장이 있었으나 장내시장은 도심정비계획에 따라 2018년 문을 닫고 장외시장만 남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INTERVIEW: Sushizanmai Eager to Win Tastiest Tuna at New Year Auction

Tokyo, Jan. 3 (Jiji Press)--Kiyoshi Kimura, president of Kiyomura, the operator of the Sushizanmai sushi resta…

www.nippon.com

스시 잔마이

 

시장으로 가기 전 역부터 입간판 시장 내까지 함박웃음 지으시는 아저씨를 볼 수 있는데요. 스시 잔마이의 사장 키요시 기무라는 매해 가장 품질이 좋은 참치를 가장 비싼 가격에 사서 공급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2013년 참치 한마리에 15억에 산 것이 엄청난 화재였는데 이번에는 278kg 짜리 참치를 33억에 낙착받아 또 한번 화재가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음에도 최고의 참치를 저렴하게 공급하여 활력을 불어넣고 싶다고 말을 전했다고 하네요.

 



츠키지 장외시장에서 가봐야할 곳

노상음식점

 

츠키지 장외시장에는 작고 큰 가게들이 460여개가 있습니다. 신선한 생선을 팔고 있는 곳도 있지만 사시미나 스시를 자리에서 구매하여 옆에 있는 노상에서 먹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살아있는 생선을 바로 잡아 떠서 먹는 것보다는 이미 떠놓은 회를 숙성시킨 회를 먹는 것을 더 감칠맛 난다고 좋아한다고 합니다.

생선머리를 넣어서 끓인 미소장국도 국물이 정말 진할거 같네요. 수조에 담겨있는 싱싱한 해산물보다 아이스박스에 있는 해산물이 더 많아 신기했습니다.

돌아다니다 보면 출출할만한데 주변에 앉아서 먹을 만한 곳이 많아서 식사 안하고 오셔도 요기를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저는 식사를 안하고 와서 여기저기서 먹었던 음식이 정말 다 맛있었습니다.

 



계란말이(타마고야끼) 1

타마고마끼는 일본식 계란말이 인데요. 시장에서 꼭 먹어봐야하는 음식입니다. 일본식 계란말이는 굉장히 부드럽고 달달한 맛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재료(생선,게살,버섯 등)가 추가된 다양한 형태의 타마고마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타마고마키는 게살이 들어간 계란말이 었습니다.

게살이 게맛살이 아닌 진짜 게살이 들어간 것처럼

씹을 때 마다 게살의 향이 깊이 올라왔습니다. 

 



 

계란말이(타마고야끼) 2

첫번째 달걀말이가 맛있어서 다른 가게에서도 먹어봤습니다. 두번째 가게에서는 기본맛으로 먹어봤어요.

따듯했고 깍두기처럼 잘라져서 봉투에 담아 주셔서 먹기 더 편했습니다.

부드럽고 달달한 맛이 계속 먹고싶은 맛이었습니다.

우리나라 계란말이의 짭잘한 맛은 밥을 부르는데 일본식은 약간 간식같은 느낌으로 먹으면 좋을거같아요.

프리미엄 텐동인데요. 올라간 성게알(우니) 만 봐도 우와 대단하다 했는데 가격을 보면 무려 18만원(18,000엔) 이었습니다.

일본은 생선가격은 그렇게 비싸다는 생각을 못했는데 그외 해산물은(조개, 전복, 굴등) 체감상 비싸게 느껴졌습니다. 굴같은게 우리나라와 다르게 되게 비싸고 고급 식재료 취급을 받습니다. 

비가 오는 날이라 저는 초밥집으로 들어갔는데요. 야외에서 노포음식을 먹고 싶었지만 같이 있던 일본친구는 실내를 더 선호했습니다

우연히 갔는데 스시 이치방이라는 초밥집 추천드립니다. 초밥의 밥이 일단 정말 맛있고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서 정말 맛있습니다.

사장님이 한국을 굉장히 좋아하신다고 하네요:ㅇ 한국말로 말하시는데 발음이 굉장히 좋습니다.

 



츠키지 장외시장 위치

 

츠키지 장외시장 · 4 Chome-16-2 Tsukiji, Chuo City, Tokyo 104-0045 일본

★★★★☆ · 시장

www.google.com



 


주변

 

츠키지 혼간지

츠키지 시장을 가는 길에 보이는 혼간지 는 17세기 독특한 인도양식의 건출물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입장가능 시간은 06:00 - 17:00 입니다.

 

츠키지 혼간지 절 안에 일반 절과 다른 커다랗고 웅장한 부처님상이 있지 않습니다. 독특한 양식의 절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또 절 안에 소바식당과 정식 식당과 기념품점이 있습니다. 굉장히 독특하고 귀여운 물건이 많습니다.

 

카페 터렛

터렛카페

숨겨져 있어 잘 안보일 수 있지만 혼간지에서 3분거리 안에 있는 조그만 카페 입니다. 카페 바로 앞에 대형 스타벅스가 있어 사장님의 용기에 박수를 보내고 싶은 곳인데요. 당연히 스타벅스와 비교할 수 없이 더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고 카페 안에 거의 반을 차지하는 커다란 터렛이 있는데요. 귀엽습니다. 추천드립니다.


 


그 외 재밌는 사실

시장의 쥐 소동

 

쥐들의 대이동 도쿄 도심 비상 - 주간조선

“도쿄 도심을 가로지르는 스미다강을 헤엄쳐 쥐들이 집단 대탈주극을 벌일 수도 있다.” 지난 10월 15일 일본의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쥐 방역업체 전문가의 경고이다. 일본 도쿄의 최대

weekly.chosun.com

츠키지 시장은 장내 장외로 나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장내시장은 도심재계획에 의해서 이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시장에서 그 동안 기생했던 쥐들이 함께 도쿄 도심 안으로 이동했다고 하는데요. 관련기사 올려드립니다.

 

  바이오맨 핑크 마키노 미치코

 

 

츠키지 시장 안에는

과거 바이오맨에서 핑크로 활약했던 마키노 미치코가 현재는 하루 매출 5000만원(500만엔) 상당의 건어물가게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서 건어물도 구경하면서 바이오맨도 만나는 경험을 할 수 있겠네요:^) 

 

'바이오맨 핑크' 마키노 미치코, 지금은 일 매출 5,200만원 사장님

출처: TV아사히 `초전자 바이오맨`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이태준 기자] 네티즌 사이에서 90년대 초반 `바이오맨`에서 `핑크5` 역할을 맡았던 일본 배우 마키노 미치코가 화제다. 1964년 사이타

m.news.zum.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