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랜드

[도쿄가볼만한곳]츠키지 혼간지, 츠키지 장외시장, 도쿄 시장, 긴자 카페, 츠키지역, 도쿄 사찰 본문

나만 알고싶은 여행지/[일본]도쿄

[도쿄가볼만한곳]츠키지 혼간지, 츠키지 장외시장, 도쿄 시장, 긴자 카페, 츠키지역, 도쿄 사찰

지브라는나 2023. 4. 5. 13:53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브라는나 입니다.

 

 

도쿄에서 가볼만한 곳 추천드리고 있는데요.

초밥의 나라 일본

일본의 심장 도쿄 안에서 최고의 수산물을 유통하는 곳

세계 최대규모의 수산물시장 츠키지시장  에 대하여 포스팅을 했는데요.

 

오늘은 그 주변에 있는 츠키지역에서 츠키지 시장을 가는 길에 보이는 거대한 사찰

츠키지 혼간지(寺) 를 방문하고 후기와 추천드릴만한 곳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츠키지(쓰키지) 역 1번 출구로 나오면서 츠키지 장외시장으로 걷다보면 나오는 거대한 인도양식의 건물이 보입니다.

거대한 신전같은 츠키지 혼간지는 주변의 현대적인 마천루와 상극이 되는 경이로운 느낌을 주는데요.

최초의 쓰키지 혼간지는 에도시대인 1617년에 건립되었으나 대지진과 화재로인해 소실되고 절간에 1934년에 도쿄제국대학 교수 이토 추타가 설계하여 인도와 아시아의 건축양식을 따라 만들었다고 합니다.


지붕은 둥근 모양으로, 보리수 잎을 상징하고 있으며 정면 중앙에는 연꽃이 그려져 있습니다.

본당 내에는 큰 파이프 오르간도 있고, 출입구의 위쪽을 올려다 보면 스테인드글라스도 있습니다. 이것들도 독특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실크로드를 여행하고 온 건축가 이토 추타 의 영혼이 깃든 건물입니다.

 

 

 

 

 

츠키지 혼간지는 교토의 혼간지(니시혼간지)를 본산으로 하는 정토진종 혼간지 파의 사원으로, 종조는 신란 쇼닌(1173~1263)입니다. 1923년 관동대지진에 의한 화재로 소실되었고, 1934년 건축가 이토 추타에 의해 지금의 본당에 재건되었습니다. 2014년에는 본당, 문기둥(정문, 북문, 남문)과 돌담(fence)이 국가중요문화재로 지정되었습니다.

 

츠키지(築地)라는 지명에는 지면(地面)을 쌓는다(築)는 의미가 있으며, 이 토지의 유래를 나타냅니다.

이토 추타는 요괴를 좋아한 것으로 유명한데, 건물 안에는 몇 가지 동물 조각이 있습니다. 날개 달린 사자, 소, 말, 사자, 코끼리, 공작, 원숭이, 봉황, 희귀한 짐승입니다. 그리고 중국의 전설의 동물인 청룡, 주작, 백호, 현무가 건물 내에 숨어 있습니다.

 

동물을 하나씩 찾아보는 것도 특별한 묘미입니다.

 



실내

우리가 평소에 가는 절에서는 나무와 흙 냄새가 나는 따듯한 계열의 느낌이 난다고 하면

혼간지에서는 살짝 더 성당같은 느낌의 돌과 진한 향냄새가 먹색 의 계열의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일반 절에서는 보기 힘든 

스테인드글라스나 기둥과 천장의 문양 등이 그런 느낌을 주는거 같습니다.

불상이 큰 일반적인 절과 달리 멀리서 보면 불상의 형상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크기의 특이한 점이 있었습니다.

금색과 흑색의 조화가 우리나라 알록달록 단청과 다른 아름다움을 주어 독특한 재미를 줍니다.

정갈하고 깔끔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실내는 입식으로 바닥에 앉아서 절을 하고 앉는 좌식과는 다른 성당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관광으로 지친 몸을 기대어 쉴 수 있는 장소로도 좋습니다.

 

화장실도 깨끗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건한 장소이니 당연히 잡담이나 취식은 불가능 합니다.

절에 들어가자마자 향이 있는데 향을 피우는 것도 의식중 하나임으로 예의를 갖추어 향을 피우도록 합니다.

향냄새가 굉장히 강하여 저는 좋았는데 계속 있으니 머리도 아프더라구요.

절에서 결혼을 기다리는 커플들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절에서 결혼이 흔하지 않은 모습이지만 이곳에서는 절에서 결혼을 한다고 합니다.

부처님의 인연으로 만난 커플이 행복하길 바랄 뿐입니다.

 



실외

절 밖에도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혼간지에는 식사와 카페 숙박이 모두 가능합니다. 

저는 식사를 못 했는데요. 꼭 한번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정식으로 나오는 카페 츠무기소바 레스토랑 시스이(紫水)가 있습니다.

또 빙수와 커피 간단한 차를 파는 카페와 기념품 점이 있습니다.

 

츠키지 혼간지 카페 츠무기(Tsumugi)

인기 메뉴인 ‘18종류의 아침식사’를 비롯해 츠키지 혼간지 오리지널 블렌드 티와 스위츠, 밤에는 알코올류의 메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보센터 내
영업시간 8:00~21:00(연중무휴)
아침식사는 8:00~10:30에 제공됩니다

티 라운지

커피, 홍차 등의 음료와 토스트, 샌드위치 등의 가벼운 식사를 제공합니다. 크림 안미츠 등의 단 음식을, 통유리로 된 밝은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라운지입니다.

제1전도회관 1층
영업시간 8:00~19:00

일본요리 시스이(紫水)

예로부터 전해지는 정진요리와, 시장에서 구입한 신선한 재료로 차린 밥상, 사찰의 명물인 몬젠 소바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1전도회관 1층
영업시간 11:30~14:00

오피셜 숍

불교 관련 상품, 문구 잡화 등 오리지널 상품을 갖춘 매장입니다.

정보센터 내
영업시간 9:00~17:00(연중무휴)

기념품점은 꼭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말 독특하고 재미난 상품이 많이 있어서 지갑 열리게 하더라구요.

저도 너무 예뻐서 기념품은 다 여기서 산거 같습니다.



이벤트

 

츠키지 혼간지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있습니다. 여행하는 기간 맞춰 즐겨보세요.

 

 
 
 

츠키지 혼간지에서 개최되는 이벤트

언제든 방문하기 쉬운 ”열린 절”이라 불리는 츠키지 혼간지. 각 계절마다 개최되는 이벤트와 매월 개최되는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츠키지 혼간지에서 열리는 이벤트들을 소개합니다.

계절이 바뀔 때 마다 찾아가고 싶은 츠키지 혼간지의 연간행사

츠키지 혼간지에서도 정월부터 본오도리까지, 계절별 화려한 마츠리(お祭り, 축제)가 개최됩니다. 마츠리를 계기로 츠키지 혼간지를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오미소카・원단의 법요 - 12월 31일・1월 1일
오미소카(大晦日)의 제야회(除夜会)에서는 350명의 사람들이 제야의 종을 칠 수 있습니다. 정월의 원단회(元旦会)에서는 6:30부터 원단의 법요가 시작합니다.

◾️하나마츠리 - 4월
4월 상순에 개최되는 「하나마츠리(はなまつり)」는, 석가 탄신일을 기념하는 축제. 츠키지 혼간지에서는 부처에게 감차(甘茶)를 내어 축하할 뿐만 아니라 일본 악기의 연주나 퍼레이드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되고 있습니다.

◾️츠키지 혼간지의 납량 본오도리 - 6〜8월
6월 하순부터 8월 초에 걸쳐 개최되는 츠키지 혼간지의 여름 축제. 일본 여름의 풍물시라고도 불리는 본오도리(盆踊り, 경내에서 젊은 남녀가 모여서 춤을 추는 것)는 물론, 야타이(屋台, 포장마차)도 묘미 중 하나. "일본에서 제일 맛있는 본오도리”라고 강조하고 있는 츠키지 혼간지의 야타이들도 꼭 즐겨보세요!. 여름 축제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음식이나, 츠키지 시장에서도 인기있는 계란말이나 고구마 조림도 즐길 수 있습니다.

매월 개최되는 이벤트

연간 축제에 맞춰서 배견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다양한 이벤트가 매월 개최되고 있습니다.
2017년에 리뉴얼된2017년에 리뉴얼 한「인포메이션 센터」에는 카페나 북스토어도 병설되어 있어, 행사나 참배 외의 목적으로 방문하더라도 괜찮습니다. 일반적으로 열려있는, "열린 절"으로서, 찾아오기 쉬운 곳이지요.

◾️런치타임 콘서트
매월 마지막 금요일 12:00〜12:50, 본당에 있는 파이프 오르간으로 불교찬가나 클래식 음악이 연주됩니다. 콘서트 감상은 무료!

◾️신란님의 날
정토진종의 시조라 여겨지는 신란(親鸞)에 경의를 표하는, 매월 16일에「신란님의 날(しんらんさまの日)」을 개최합니다. 아침 7시 부터「진조(晨朝)」라 불리는 특별 독경이 진행되며, 이 행사의 참가자들은 혼간지 특제 팥빵도 받을 수 있다고.

◾️영어 법좌
매주 토요일 17:30〜19:30까지 행해지는「영어법좌」에서는, 부처님 말씀을 영어로 듣는 것이 가능합니다. 법좌 후에는 다도회도 열리는 등 매주의 테마가 있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꼭 홈페이지를 체크해보세요.

◾️제 1 전도회관에서의 숙박
사실 츠키지 혼간지에서 묵는 것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숙박 시설은 바로 제 1 전도회관에 있으며 일본식 방 12실, 서양식 방 3실로 총
15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인 1실 5,000엔~, 2인 1실 9,000엔~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원에서의 숙박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실에 개별의 목욕탕・화장실은 없으며 공용으로 준비되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사원 숙박 체험에 도전해보고 싶다!" 라는 분이라면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